수질 분석

휘발성유기화합물의 온라인 분석 (APK2950a)

  카다로그다운로드  어플리케이션다운로드

수중에 포함된 휘발성 유기화합물(VOC) 성분을 추출, 분석하는 실시간 온라인 모니터링 장치입니다.
선진화된 추출방법과 농축장치가 포함되어 최적의 분석결과를 제시합니다. 케이엔알은 다년간 축적된 분석기술을 바탕으로 수질 중에 포함된 휘발성 유기화합물 성분을 추출, 분석하는 시스템을 완전 자동화하였습니다. 케이엔알의 연속분석시스템은 설치와 함께 모든 과정을 한 번에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사용자의 편리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케이엔알의 진보된 시료 추출 방식을 통해 물 시료에 포함된 다양한 VOC 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시스템에 내장된 저온 농축 시스템은 극 미량시료의 분석과 정확한 데이터를 통해 물 관리의 신뢰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membrane_extractor

일반적으로 물속에 포함된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분석하는 방법은 Purge & Trap 이나 Headspace 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들 방법은 모두 off-line에서 적합한 방법으로 사용자는 물 시료를 현장에서 실험실로 이동하여 정해진 튜브나 바이알에서 일정한 처리를 한 뒤 분석을 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SPME 에 의한 시료분석방법이 개발되어 있으나 이 역시 실험실에서 운용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이들 분석 방법의 공통점은 현장 적용이 어렵기 때문에 연속적인 관측이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동 중에 시료 성분의 손실이 발생할 우려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케이엔알에서 개발한 membrane extractor는 물 시료를 지속적으로 흘려주면서 VOC 성분을 추출하기 때문에 연속분석이 가능합니다.
						특히 소수성 membrane을 사용하므로 수분에 의한 영향을 배제할 수 있어 안정적인 분석데이터를 산출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및 분석항목에 따라 purge 또는 headspace 모듈을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pre-concentrator

ppb 수준 이하의 농도로 존재하는 VOC 성분을 검출하기 위해서는 저온 농축과정이 필요합니다.
						케이엔알의 저온 농축 시스템은 -30°C 부터 시료 성분에 따라 액체질소 등의 사용 없이 -100°C까지 냉각부의 온도를 낮춰 농축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ppb는 물론 ppt 수준의 극 미량 분석까지 가능합니다.
						시료의 안정적인 이송을 위해 transfer line은 150°C이상의 온도로 항상 유지하여 연속적인 분석에도 메모리 효과가 없이 데이터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특허등록
1. 10-1109644 수질 분석 시스템
2. 10-1066418 가스 상 물질의 저온농축에 적용되는 개선된 시료 전처리 유닛

표준물질분석

현장시료분석